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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7 2013

음료(유통동향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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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구조

 

- 직접판매방식 : 생산업체가 직접 유통하는 방식으로 가격이 안정적이며 통제가 가장 효과적이나 도시에 제한되고

   인력과 비용 투입부담이 큼

 

- 네트워크방식 : 농촌과 중,소도시에 적합하며 인력과 비용부담이 적고 판매지역이 넓은반면 가격 혼란과 구역충돌이

   쉽게 발생

 

- 플랫폼식방식 : 베이징, 상하이등 인구가 밀접한 대도시에 적합하며 책임범위가 명확하고 엄격하여 판매망이

   안정된반면 생산업체가 직접 관리하여 많은 관리인원 필요

 

- 농산물 도매시장에서 주변지역 판매방식 : 유통이 자유롭고 행정구역의 제한받지 않으나 판매망과 고객이 유동적이고

   가격경쟁이 쉽게 유발되며 사후관리 취약

 

○유통규격

 

- 과즙음료의 주요포장은 PET 병, 캔, 유리병, 팩등이며 그중 팩포장비율이 높고 규격 별로는  250~500㎖가 30%,

   501~1,000㎖가 20% 이상, 1,000㎖이상 제품은 50%로 가장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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