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예프 도매시장 배 가격 2배 상승(최근이슈)
조회431우크라이나 시장 참가자들에 따르면, 최근 키예프(Kiev) 지역의 Stolychnyi 도매시장에서 배 가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불과 일주일 전 배 가격은 kg당 18UAH(흐리브냐, 우크라이나 화폐, kg당 0.94유로)에 지나지 않았지만 최근 판매자들은 kg당 21~31UAH(kg당 1.10~1.63유로)로 배를 판매할 준비가 되어있다.
우크라이나에서는 배의 공급 감소로 인해 성장을 기록해왔다. 농민의 대부분은 현재 배의 판매에는 관심이 없고 추가 가격 상승의 희망을 안고 저장 창고에 보관할 뿐이다. 수입 배의 공급은 현재 제한되고 있는 상태이다.
수입업자들은 평가 절하 후 우크라이나 흐리브냐의 교환 수준을 고려해 최근 우크라이나 시장의 불완전한 관점으로 수입 증가의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다. 수입 배는 우크라이나 국내 농산물과 비교해 가격 경쟁력이 없다. 또한 Stolychnyi 도매시장에 등록된 현재 배 가격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높은 수준이다.
# 이슈 대응방안
최근 우크라이나 키예프 지역의 도매시장에서 배 가격이 상승을 계속하고 있다. 일주일 만에 kg당 18UAH에서 21~31UAH로 급격히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는 2배나 높은 수준이다. 현재 농민들은 배를 판매하지 않고 창고에 저장해두고 있으며 수입업자들 또한 최근 우크라이나 환율 및 경제 상황을 고려해 가격 경쟁력이 없다는 이유로 수입을 늘리지 않고 있다. 우크라이나 배 시장과 관련이 있는 국내 식품 수출업자들은 이 이상의 가격 상승이 더 이어질 것인지, 또한 현재 저장해두고 있는 배가 향후 시장에 출하되는 시점에 어떠한 가격 수준이 형성될 것인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 출처: Fruit Inform 2014.11.27
http://www.fruit-inform.com/en/news/162172#.VHe7ik3lrcs
'키예프 도매시장 배 가격 2배 상승(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