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18 2014

땅콩과 아몬드 감염으로 인한 타코 시즈닝 리콜(최근이슈)

조회410

10월 31일을 기준으로 업데이트 된 캐나다의 식품안전검사국(Canadian Food Inspection Agency : CFIA)의 리콜 이슈는 오르테가 브랜드(Ortega brand)의 타코 시즈닝 믹스였다.

 

리콜 원인은 라벨링에 표기되지 않은 땅콩과 아몬드가 식품 내에 포함되어 있다는 이유였다. 땅콩과 아몬드는 사람들에게 알러지를 일으키는 식품 중 하나이며, 만약 이를 모르고 섭취했을 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오르테가 브랜드 타코 시즈닝을 생산하는 B.H. Kosher Select Food사는 아직 해당 제품으로 인한 보건 당국의 알러지 반응 사례는 나타나지 않았다고 전했다.

 

캐나다 식품안전검사국은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반드시 환불 조치를 받을 것을 권고하였다.

 

 

# 이슈 대응방안

 

북미 지역에는 땅콩 등 견과류에 대한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땅콩 등의 견과류를 포함하고 있는 식품의 경우 반드시 라벨링 하여야 하며, 최근 식품의 정확한 성분 표시를 통한 투명성 강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동향에 따라 라벨링 이슈에 주의하여야 할 것이다.

 

# 출처 : FoodPoisoningBulletin. 2014.11.11
http://foodpoisoningbulletin.com/2014/in-canada-ortega-taco-seasoning-mix-recall-updated/

 

 

'땅콩과 아몬드 감염으로 인한 타코 시즈닝 리콜(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