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구천동 머루와인'. 머루주' 뉴욕 출시
조회1389'무주 구천동 머루와인'. 머루주' 뉴욕 출시
한국의 유명 전통주인 '무주 구천동 머루와인'과 '머루주'(사진)가 뉴욕에 출시된다.
한인 주류도매상인 '프리시어스 와인콥'(대표 데이빗 김)은 최근 한국의 덕유양조와 북미주 독점 판매 계약을 맺고 내달부터 구천동 머루와인과 머루주를 뉴욕 및 뉴저지를 비롯 버지니아, 펜실베니아, 캘리포니아 등 미 전역에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수입되는 머루 와인은 알코올 12도, 용량 750ml 짜리이며 머루주는 알코올 16도, 용량 360ml 짜리다.
구천동 머루와인과 머루주는 덕유산의 무공해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머루원액 100%의 건강과실주로 피를 맑게하고 동맥경화, 노화예방에 효능이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특히 구천동 머루와인은 2002년도 한국전통식품 베스트 5 선발대회 수상제품으로 농림부 세계화 식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데이빗 김 사장은 "한국의 유명 전통주를 미주 동포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면서 "내달부터 뉴욕과 뉴저지 일원의 리커스토어와 식당들을 중심으로 시판한 뒤 점차 타주로 공급망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자료원 : 뉴욕aT센터 / KoreaTimes
''무주 구천동 머루와인'. 머루주' 뉴욕 출시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