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20 2012

[홍콩] 홍콩의 간식시장 동향

조회572

□ 홍콩 간식시장 동향

 

○일반동향

 

- 2012년(1~8월) 홍콩의 소비는 10.8% 증가한 2923억3000만 홍콩달러를 기록했으나 홍콩 정부가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을 금융위기 후 최저수준으로 하향 조정함.

 

- 이는 무역의존도가 높은 홍콩경제도 글로벌 경기둔화에 따른 경기둔화를 피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인데

   이에 홍콩의 소비심리는 더욱 위축될 전망이며, 유럽 금융위기와 세계 경제 침체가 홍콩시장과 가계에

   직접적으로 반영됨.
 

○ 간식시장 동향

 

- 물가상승, 최저임금 인상에 기인해 홍콩 대중음식점인 Tsui Wah Restaurant, Fairwood, Tai Hing Restaurant,

   Lan Fong Yuen 등은 지난 4월 또는 5월 모두 가격을 3~10% 올렸음. 특히 Tsui Wah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티

   한 잔 가격이 19홍콩달러(2750원)에 달해 보통 시장에서 판매하는 도시락보다 가격이 비싼 것으로 나타남.

 

- 이에 따라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저렴한 간식은 인기를 더하고 있으며 최근 가격에 민감해지는 중국 본토 관광객들

  또한 고급 식당을 찾기보다는 길거리에서 간단하게 해결 가능한 홍콩의 길거리 식품을 점점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 홍콩의 대표 간식거리

 

○ 홍콩 간식거리는 자극적이지 않고 식사 대용 성격이 강함.

 

- 내장류 어묵 완자 등은 카레국물에 끓이는 것이 일반적이고, 닭이나 해산물은 꼬치형태로 판매함.

 

- 계절에 따라 홍콩 사람들이 즐겨 먹는 간식이 달라지는데 겨울에는 설탕을 조금 넣어 볶은 군밤과 군고구마 등이

   인기가 좋고 여름에는 갈증 해소가 가능한 야채, 생과일주스, 버블티 등의 시원한 음료수가 높은 인기를 구가함.
 
□대량 상품화 사례

 

○ 냉동식품

 

- 위단과 씨우마이의 경우 Park N Shop, Wellcome과 같은 대형 슈퍼마켓뿐만 아니라 세븐일레븐, K-Circle과 같은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함.

 

- 대부분 냉동식품형태로 판매 중이고 구매자가 쉽게 쪄먹거나 전자레인지에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반제품 상태로

   가공해 판매함.
 
- 어묵, 완자, 맛살, 튀긴 두부 등도 인기가 좋은 냉동 가공식품임.
 
○ 인스턴트 식품

 

- 홍콩 사람들은 다양한 종류의 볶음면을 좋아함. 국물이 있는 제품의 경우 매운국물보다는 칼칼한 해물국물,

   소고기 육수가 인기가 좋은 것으로 나타남.

 
- 인스턴트 볶음면, 컵라면 등도 인기가 많아 편의점, 슈퍼마켓, 자판기에서 판매함.
 

* 출처 :  코트라 홍콩 무역관, 업체 인터뷰, 현지 언론 종합 ( 2012. 11. 15)

 

'[홍콩] 홍콩의 간식시장 동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홍콩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