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6
2002
2001년도 미국 비알콜성 음료 판매 0.5% 증가
조회549
미국 탄산카스 청량 음료 판매량은 지난 ?년간 생수등 탄산가스가 미포함된 음료의 소비 증가에 밀려 전년도보다 약간 증가한 0.5%에 그쳤다.한편 2001년도 다이어트 청량 음료의 판매 증가율은 0.7%로 다른 청량 음료 판매 증가율인 0.5%보다 높게 조사되었다. 미 음료 회사들의 2001년도 시장 점유율을 비교해보면 코카 콜라사 43.7%, 펩시사31.1%, 세븐업사 14.2%, Cott사 3.6%, National Beverage사 2.2%, Royal Crown사1%, 기타 4.2%이다. 그중 펩시사는 Mountain Dew Code Red, Lemon 맛의 Pepsi Twist, Sierra Mist등의신상품을 내놓으며 마켓 점유율을 전년도보다 1.3% 증가한 반면 음료 회사의 제1위인 코카 콜라사는 0.3% 시장 점유율이 감소하였다. 드링크류별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코카콜라 크라식 19.8%, 펩시13.5%, 다이어트콜라 8.7%, 마우틴 듀 6.7%, 스피릿 6.4%, 닥터 페퍼 6.0%, 다이어트 펩시 5%, 세븐업 1.8, 기타 33.9%이다. (자료 : 뉴욕농업무역관)
'2001년도 미국 비알콜성 음료 판매 0.5% 증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