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주류(복분자 & 인삼주 등등)를 인도네시아로....
조회887주류 규정 간소화 하기로
주류에 대한 모든 규정을 무역부와 내무부가 수입 물품과 로컬 물품에 대한 규정을 하나로 통합하여 행정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안을 발표했다.이러한 행정 간소화는 수입산과 국내산을 하나로 규합하여 수입산도 무역부 내무분과에서 모두 관장 할 수 있는 행정적인 처리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그동안 2가지의 복잡한 수입절차(SIUP/SIUP-MB) 과정을 통하여 수입을 해왔으나, 이제는 복잡한 절차의 행정적인 처리 절차의 미숙으로 더 이상 주류 수입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위한 방지 대책안을 내놓았다고 밝혔다.
그동안 무역부 자체에서도 수입산 주류에 관해서는 무역부내의 외부분과에서 그리고 국내 산의 경우 무역부 내부분과에서 처리를 하여 적지 않은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무역부 측은 밝히고 있다.이와같은 과정에서 주류를 생산하고 있는 현지 맥주업체는 물론이고, 해외수입을 하고 있는 수입업체들 마저도 적지 않은 난관의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이제는 더 이상 그런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될 수 있게 되었다.이들 업체들은 하루빨리 무역부가 제안하고 있는 주류 문제에 대한 행정적인 처리를 속히 해결해 줄 것을 정부 측에 제의하고 나섰다.현재 주류 수입업체(IT/API-U)로는 PT Sarinah, PT PPI 업체의 2업체가 등록되어 있으나, 실질적으로 주류 수입을 하고 있는 업체로는 PPI측이 아닌 PT Sarinah 단독으로 수입해오고 있다고 전했다.그러나 수입 쿼타에 대한 물량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다고 무역부 측은 밝히고 있다.주류별 수입 종류를 보면 다음과 같은 (A) :Beer, Larger, Ale, Stout, Low Alcohol Wine, Minuman Beralkohol berkarbonasi, dan Brem. (B) : Wine, Sparkling Wine, Champagne, Carbonated Wine, Reduced Alcohol Wine, Wine Coktail, Quinine Tonic Wine, Meat Wine atau Beef Wine, Malt Wine, Anggur Buah,/Fruit Wine, Cider, Perry, Anggur Beras/Rice Wine, Vegetable Wine, Honey Wine/Mead, dan Tuak/Toddy, Minuman Beralkohol Beraroma, Beras Kencur dan Anggur Ginseng. (C) : Brandy, Brandy Buah/Fruit Brandy, Gin/Genever, Likeur/Kiqueur, Rum, Vodka, Whisky dan Arak/Samsu. 등급으로 분류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Singapore aT(한나프레스)
'우리나라 주류(복분자 & 인삼주 등등)를 인도네시아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