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09 2011

강화“쌀국수”중국 대륙 상륙

조회765

강화“쌀국수”중국 대륙 상륙

 

- 상해 판촉전, 바이어상담 200만불 계약물량 첫 선적 -

 

 

강화에서 생산되는 “쌀국수”가 중국 대륙에 상륙한다.

aT(농수산물유통공사) 인천지사는 지난 10월 인천시와 aT인천지사가 공동으로 주최한 “중국 상해 인천 농수산식품판촉전” 기간 중, aT 상해지사가 주선한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200만불을 계약한 강화 쌀국수가 12. 9일 첫 선적, 수출된다고 밝혔다.

□ 이번 첫 수출 물량은 2톤분량(2만2천개, 1천5백만원 상당)으로 본격적인 물량 공급에 앞서 홍콩, 마카오까지 포함한 중국전역에 있는 주요 마트에 입점, 소비 자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데 활용될 것이며, 앞으로 월 3~4회 지속적으로 수출 하게 된다.

□ 강화 쌀국수는 쌀함량 75%로 쌀을 주원료로 만들어 쌀의 순수한 맛과 영양이 담긴 무방부제, 무콜레스테롤 제품으로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향후, 수출확대가 기대된다.

□ 수출업체인 “한스코리아”의 한광열 회장은 aT가 운영하고 있는 수출지원프로그 램을 통해 제품을 해외에 알리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됐다면서, 지금까지 내수에 만 치중했던 영업전략을 수정, 수출비중을 늘려나갈 계획이라 말하고, 중국 바이 어 뿐아니라 러시아,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오퍼가 계속 들어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 수출이 활성화 될 것 같다며, 특히 말레이시아 바이어는 전세계 5 천여개의 유기농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수출이 성사될 경우 강화 쌀국수 가 전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밝혔다.

 

출처 : aT 인천지사

 

 

       

' 강화“쌀국수”중국 대륙 상륙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쌀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