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일본 유자 소비동향(소비동향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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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자진액을 뽑아내고 남은 과즙이나 과피 등을 활용하여 식품관련 용도로 개발하는 사례가 많으며,
주로 음료(주스, 주류), 조미료(폰스4), 드레싱), 젤리, 입욕제 등으로 생산?판매되고 있음
● 현재 유자 생산량의 70% 이상이 가공원료로 이용되며 유자 가공제품이 250가지 이상 개발?판매되고 있어
고부가가치 농산가공제품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였으며,
주요 유자제품으로 주스, 간장, 식초, 잼, 절임류 등과 각종 향신료와 비누, 입욕제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음
● 신선유자의 경우는 일본요리의 장식용, 무침, 수프, 조림 등 주로 향을 내는데 사용되고 있으며,
목욕탕의 약탕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음
● 일본은 유자차 생산과 관련한 통계는 집계하지 않으며,
유자차는 일부 산지의 특산물로 그곳에서만 판매하거나 인터넷 등으로 통신 판매하는 실정으로
일반 슈퍼에서는 거의 볼 수 없음
● 최근 한일 간 교류가 활발해짐에 따라 한국산 유자차를 맛 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한국산 유자차를 많이 찾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겨울철 난방을 잘 하지 않아서 유자차 음용이 늘어나는 추세임
출처: 2012 일본 수출확대가능품목 조사 p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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