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Nestle 건강 미용식품 및 음료시장 진출 본격화.
조회731유럽/ Nestle 건강 미용 음식 및 음료 시장 진출 본격화
네슬레사는 미용음료 및 미용 식품 시장 개척 및 판촉 노력을 계속해 왔는데 , 이 제품들은 슈퍼 마켙 매대보다는 화장품 판매 카운터에 진열 및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건강 미용 식품(Nutraceuticals)은 식품과 화장품 중간에 위치한 제품으로 정체가 애매한 제품군이다.네슬레사는 고급 미용 제품 고객을 만족시킬 제품 개발을 위해 Kimberly Cooper에 의뢰 , 만들어 낸 신제품인 Glowelle( 마실 수 있는 화장품beauty drink ) 판매장소로 슈퍼마켙 매대보다는 화장품 코너 매대가 차별화 마케팅에 적당하다고 결론을 내리고 , 이제품을 를 미국의 고급 제품 유통 인 Neiman Marcus에서 다른 화장품과 함께 팔기 시작했다.
네슬레의 이러한 전략은 이미 출시된 다른 건강 미용 식품들이 슈퍼마켙에서 비 화장품 구매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되어 왔으나 차별화가 불가능, 크게 빛을 못 본 점을 반영한 것이다.
이 제품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식물 및 과일 추출 성분 등 순수 자연 에서 추출된 성분으로만 만들어 졌다. 향도 천연 자스민향미를 지닌 제품과 천연 석류 열매의 향을 지닌 제품 두 가지로 개 발되었는데 음료 및 파우더 형식의 화장품을 동시에 찾는 고객 에게 편리함을 제공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네슬레는 미용 식품과 미용 음식드링크가 유일하게 판매되던 일본 시장에서 2년반전에 제품개발 아이디어를 발굴 , 이 미용쥬스 개발에 착안하게 되었다.
Glowelle는 Neiman Marcus 매장에서 2주전에 시판되어 대성공을 거두었는데 ,네슬레사는 이 제품 공급을 확대는 물론 ,다른 제품 개발 확대 등을 통해 Glowelle를 미용 및 건강 을 상징하는 자사 브랜드로 정착 시킬 계확이다.
*Source: (2008.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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