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일본 김치 유통동향(유통동향2)
조회1011
현지 유통구조
● 김치의 유통경로는 전국적인 유통을 위해 전국 도매상이나 지역도매상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유통기한의
문제로 지역도매상을 통한 유통 선호
● 일본산 및 한국산은 대형유통매장 및 슈퍼마켓 등 주로 소비자 접촉이 많은 곳에서 소비됨
● 최근 저가제품 선호추세에 따라 슈퍼마켓 PB브랜드나 특판 제품같이 도매상을 거치지 않고 슈퍼마켓 배송센터에
직접 납품하는 형태가 증가함
● 중국산은 주로 업소용이나 지방소형매장에 판매되고 있으나 식품위생 및 안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때문에 페밀리
레스토랑, 대형 이자카야 체인점 등의 납품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음
● 원산지별 유통경로 비교
김치 유통채널 및 점유율
● 원산지별 유통채널
● 판매대상별 유통채널
●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김치제품 출시동향
● 신제품 동향
● 유통채널별 제품특징 및 판매동향
출처: 2012 일본 수출확대가능품목 조사 p5~9
'2012 일본 김치 유통동향(유통동향2)'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