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LA]냉동식품시장 쇠퇴
조회314* Packaged Facts의 조사에 의하면 2012년에 냉동식품 부분의 판매량은 $440억이었지만, 시장은 전체적으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성장이 없거나 쇠퇴하고 있음.
* 조사에 의하면 냉동식품의 소매점 부분에서의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느릴 것으로 보이며 2017년까지 연간 2%정도의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됨. 냉동식품부분 중 냉동 아침식사제품이 냉동식품 시장의 전체를 이끌게 될 것이며 다른 부분은 느려질 것으로 예상됨. 이 예상에는 아이스크림, 냉동 요거트 및 음료는 포함되지 않음.
* 느린 경제회복, 소비자 식사패턴 변화, 쇼핑패턴 변화 및 인구통계, 냉동식품 부분의 새로운 제품 부제, 신선식품, 상온보존식품 및 레스토랑과의 경쟁 등이 판매의 증가를 막는 요인들임
* 신선함에 대한 강조가 냉동식품부분에도 신선한 바람을 몰고 올 수도 있을 것.
- 예를 들어, 신선제품과 경쟁하는 냉동식품 제조업체가 신선제품보다 더 영양가가 있다는 조사결과를 보이는 등은 도움이 많이 됨.
- Pinnacle Foods나 Healthy Choice같은 경우 냉동식품도 신선하고 건강할 수 있다는 것을 앞세워 홍보하고 있음.
* 냉동 앙트레는 $61억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냉동식품부분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나 이는 지난해보다 2.4% 감소한 수치임. 냉동 및 냉장 닭고기는 $40억으로 지난해보다 0.5% 증가했으며 냉동피자는 $31억으로 지난해보다 2%감소했음
* 전체적으로 57%의 소비자들은 냉동보다 신선제품을 선호하며 그 이유로 신선함을 가장 큰 이유로, 두 번째로 집에서 조리하는 것을 더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답했음. 20%미만의 소비자들이 맛이 없기 때문에 냉동식품을 구매하지 않는다고 했으며 냉동식품의 영양적 부분 및 품질을 잘 믿을 수 없다고 답함.
출처: foodbusinessnews
LA aT 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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