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30 2007

불가리아 농업 지원

조회510

EU 불가리아의 농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까지 수십억 유로에 이르는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보조금은 불가리아 정부 보조금이 축소된 분야와 EU 접근으로 직접 피해를 보는 분야로 한정될 것이다. 불가리아의 농업 장관에 의하면 65 유로의 보조금 , 32 유로는 농업과 농촌 개발 프로그램에 사용되고, 나머지는 농민들에게 직접 지급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의 가뭄으로 인해 작황이 좋지 않아, 밀의 생산량이 작년의 3분의 2수준이다. 정부는 수입량을 늘리고, 피해 농민에게 530만유로의 보조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불가리아에서 농업은 GDP 7% 차지하는 중요한 산업 중의 하나이다.

 

불가리아의 농업은 일반적으로 EU 가입으로 개방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지 않다. 일부 바이오 연료 생산자, 와인 생산자 등은 EU가입으로 새로운 시장에 쉽게 접근하게 되었지만, 외의 대부분의 농민은 거대한 기업들에 맞서 고전하고 있다. 하지만, 시장 개방과 동시에 EU 농업및 낙후지역 개발 프로그램으로부터 4 4400 유로가 불가리아 농업에 지원되었고, 8200 유로가 말까지 추가로 지원될 것이다.

 

출처:Sofia Echo

 

'불가리아 농업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