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배추시세 상승세로 돌아서
조회672배추시세 상승세로 돌아서
윤탁한 입하량 지속, 높은 기온 등의 영향으로 수요가 성장하지 않아 장기간 저조함을 보였던 배추시세가 19일 상승세로 돌아서기 시작했다. 출하종반을 맞은 나가노산 배추의 양이 줄어든 것 등에 의해 거래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도쿄도 중앙도매시장 오오타시장의 같은 날 거래에서는 이바라키산 1케이스(15킬로그램, 고가)가 전일대비 105엔 높은 945엔이었다. 나가노산의 입하가 줄어들어 도매회사측에서는 '업소용 수요는 없지만 비 및 기온저하로 전골요리재료로써의 수요의 움직임이 좋아졌다'고 보고 있다. 이후의 입하량은 적어질 전망으로 '평년가격까지 회복될것'으로 보인다.
오사카중앙도매시장에서는 나가노산 1케이스(15킬로그램, 중가)가 945엔으로, 전일과 비교했을 때 한번에 315엔 상승하였다. 출하종반에 출회량이 감소하는 가운데, 특별판매에 대한 거래문의가 있다고 한다. 오사카시장에서는 향후 이바라키산과 규슈산이 서서히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특별판매에 대한 주문이 들어오고 있으며 다음주에는 큰 시세변동은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출처 : 일본농업신문 2012.10.20
'[일본]배추시세 상승세로 돌아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