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수입통계1)
조회560□ 생산동향
○ 대형 음료 업체들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탄산음료 생산을 대폭늘림.
- 산토리식품인터내셔널 및 이토엔이 생산량을 현재보다 5~60% 인상할계획. 이러한 특정
보건용 식품인 탄산음료(=토쿠호(特保)탄산)는 기름이 많은 햄버거등을 먹을때에 함께 마시면
지방이 흡수되기 어렵게되는등의 효과가 있음. 살찌는것을 염려하여 탄산음료를 거의 마시지
않는 중년층도 구입할 정도로 인기로, 청량음료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음.
- 산토리는 2012년 11월에 발매한 콜라 '펩시스페셜'의 월간생산량을 12월말을목표로 140만케이스로,
자사공장중 3곳을 24시간 가동시켜 현재보다 60% 남짓 늘릴예정. 펩시스페셜은 원재료인 식물섬유의
활동으로 지방흡수를 억제.
- 이토엔은 내년 4월말까지 상쾌한레몬맛의 '스타일리스파클링'(7월발매)의 월생산량을 15만케이스남짓으로
현재의 약50%를 늘림. 포장용기도, 음료를 마시면 지방흡수를 억제한다는점이 전달되기 쉽도록 바뀔예정.
- 기린비버릿지 역시 지방흡수를 억제하는 콜라인 '메츠콜라'를 만드는 공장의 제조라인을 증대,
월평균 생산량을 80만케이스 이상으로 4월 발매직후보다 50% 인상. 10월에는 가정용 1.5l 제품도 구비,
지금까지의 480ml 제품은 조제약국등에도 비치하도록 하여 약국에서도 판매하기 시작.
- 아사히음료는 위장의 상태를좋게해주는 '화이버 7500'(11월발매)의 판매량을 내년에는 60만케이스로
올해의 2배로 늘릴예정.
- 토쿠호탄산(특정보건용식품탄산음료)의 판매량은 2012년에 1천만 케이스가될 전망이며, 이를 환산하면
일본인 전원이 500ml 페트병을 1년에 2병남짓마시는양.
- 건강에 신경쓰는 사람에게는 칼로리제로의 탄산음료도있으나, 토쿠호탄산도 저칼로리로 건강에 도움을 줌.
- 가격은 같은 사이즈의 상품보다 10% 정도비싸나 '플러스알파'의 가치로평가, 중년층사이에서도 마시게됨.
- 탄산음료는 청량음료 전체의 15%정도를차지, 12년판매량(업계누계)는 11년보다 10% 많은약 2억 7천만케이스가
될 전망. 그중토쿠호탄산(특정보건용식품탄산음료)는 약 4%에지나지않으나, 12년 탄산음료판매의 증가분에서는
거의 40%에해당하여, 시장규모가 2년만에 전년도 대비플러스.
□ 수입동향
HS Code: 2009, Fruit Juices Nt Fortified W Vit Or Minls (Incl Grape Must) & Vegetable Juices,
Unfermentd & Nt Containg Add Spirit, Whet Or Nt Containg Added Sweeteng
HS Code: 2201, Waters, Including Natural Or Artificial Mineral Waters And Aerated Waters, Not
Containing Added Sweetening Nor Flavored; Ice And Snow
- 과일, 채소주스의 2012년 수입액은 938,416,487 달러
- 광수, 탄산수는 프랑스로부터 146,125,635 달러, 미국으로부터 97,291,559 달러 수입
HS Code: 2202, Waters, Including Mineral Waters And Aerated Waters, Containing Added Sweetening
Or Flavored, And Other Nonalcoholic Beverages Nesoi
- 설탕, 기타 감미료, 향미를 첨가한 물은 2012년 총 수입량은 271,072,939 달러를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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