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소비동향1)
조회300□ 소비동향
- CJ 해찬들의 ‘애니천 고추장소스’가 출시 2년 만에 미국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5000개 점포 입점.
- 미국 최대의 유기농, 천연식품 전문 매장으로 신뢰도가 높은 ‘홀 푸드 마켓(Whole Food’s Market)’, 중서부 대형
유통업체 ‘마이어(Meijer)’ 미국 유통순위 2위인 크로거(Kroger) 계열의 서부지역 최대 슈퍼마켓 ‘랠프스(Ralph’s)’ 등
미국 내 소비자들의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주요 유통채널 입점에 성공, 고추장을 ‘세계인의 핫소스’로 도약시키기
위한 첫 단계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는 평가.
- 순한 맛으로 출시되어 재외동포뿐만 아니라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다양한 요리법에 적용시키는 등 다양한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음.
- 미국 현지에서는 ‘푸드 & 와인’, ‘Cooking Light’,’SHAPE’ 등 식음료, 건강 관련 잡지들에 ‘바비큐요리에 잘 어울리는
매운 맛 소스’로 소개되었으며 미국 국영방송 PBS의 13부작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연대기’에서 주인공 장조지 쉐프가
해찬들 장류를 이용해 요리하는 등 소비를 늘리려는 다양한 시도 중.
'고추장(소비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