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7 2013

선인장(유통동향1)

조회347

○ 농장에서 생산되는 선인장은 크게 두 가지의 유통경로를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음

 

 

○ 소형의 Commercial 선인장 제품은 다른 화훼류와 마찬가지로 Homedepot, Lowes, Wal-Mart, Target 등과 같은

    대형 유통업체의 가든센터, 수퍼마켓의 화훼류 코너, 화원 및 식물원 등을 통해 대부분 유통되며 인터넷을 통한

    소비자 직접 판매는 그리 많지 않음

 

○ 고가, 희귀종 선인장 Dealer들은 자사 상품의 판매 촉진을 위해 박람회, 콘테스트, 취미 동호회 운영을 통한 정보

    교류 및 관련 전문잡지 발행, 인터넷을 활용한 판촉 활동 등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음

 

○ 미국의 “선인장 및 다육식물협회(Cactus and Succulent Society of America)”는 전국에 75개의 선인장 지부 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Cactus and SucculentJournal 이라는 문지를 발행하고 있음

 

○ 대형유통업체 및 브로커를 통한 벌크 판매가 전체의 90%를 차지하며 대도시 주변의 소규모 도매상들의 농장방문

    구입은 10%내외

 

○ 수입되는 중간묘는 선인장의 강한 생명력과 비용절감을 위해 일반포장용지 및 종이상자에 포장하여 운송함

 

○ 상품화되어 출고준비 완료된 선인장의 경우 특별한 포장방법이 아닌 비닐봉지나 신문지로 화분을 개별 포장한 뒤

    일반 종이박스에 담거나 Tray에 담아서 출고함

         

'선인장(유통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