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15 2007

대만, 농회 흑자 창출, 사업경영 형태로의 전환 성공

조회613

대만 각지에 설치된 농민 서비스기관인 농회는 총 302곳으로, 과거 오랫동안 적자를 모면하기 어려워 중앙주관기관 농업위원회의 자금 협조를 받았었다. 그러나 약 10년동안 고급형 지방 농특산품을 제작하여 소비 시장을 확대하는 등 농회 형태 전환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2005년에는 총 수익금이 대만돈 2.1억원에 달했다.

 

지방 농회의 형태 전환을 위해 자체적으로 자주 강좌를 열어 기존 농민 관념에 변화를 주거나 신지식을 보급시키고, 지방 농특산품과 결합하여 고급형 농산품을 연구 개발하는 등  농회 경쟁력을 기름으로써, 302곳 전 대만 농회가 1996 480여 만원의 적자에서 2005년에는 2.1억원 흑자를 일으켰다.

 

각 지방 농회가 이익 증진을 위해 「특색」있는 것을 모색한 것이 성공의 주된 원인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平溪 농회는 폐교를 이용하여 농회 생태교육회관을 설립하였고, 林內 농회는 파파야 미용 화장품을 개발하여 전 대만 지역에 유통시켜 농산품의 부가 가치를 상승시켰다. 西港 농회는 胡麻油(참기름) 인터넷 판매하여 지명도를 높이고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농회법인회사를 설립하여 적지 않은 수익을 올렸다.

 

또한 농민위원회는 이미 매년 「농어회상품박람회」를 개최하여 각 농회가 연구 개발한 특산품을 선을 보이고 품질、 포장、 판매 등의 사업적 능력을 강화시킨다

 

 

자료원)타이베이 aT센타 (중앙방송 2007/6/11)

'대만, 농회 흑자 창출, 사업경영 형태로의 전환 성공'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대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