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25 2013

광동지역, 건강기능성 음료 시장점유율 확대

조회400

13년 소득수준이 중국 내에서 비교적 높은 광동지역의 경우 건강음료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2013년 2월 1일~26일간 Parkson(百佳) 등 4대 슈퍼체인의 광동지역 판매량 통계에 의하면 중국의 대표적인 건강음료 지아두바오(加多?, 凉茶) 판매량은 20% 증가하고, 탠띠이호우(天地壹?) 판매량은 50%이상 상승하였다. 반면 코카콜라(可口可?)의 콜라제품은 상기 매장에서 판매량이 약 50% 하락되었으며, 현재 시장추세로 볼 때 건강기능성 음료가 탄산음료 시장을 점차 잠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의하면 코카콜라의 콜라류 제품은 로터스 매장에서 판매량이 13% 증가하였지만 월마트와 Parkson(百佳) 매장에서는 각 30%, 50% 판매량이 하락되었다. 콜라제품 판매량 대폭 하락과는 반대로 로터스, 월마트, Parkson(百佳) 매장에서의 쟈둬보우(加多?) 판매량은 20%~27% 증가되었다. 또한 RT마트(大??)와 로터스 매장에서 야자쥬스 판매량은 각 12%, 18% 증가하였으며, Parkson 매장에서의 사과초음료인 "天地壹?" 판매률은 50% 증가하였고 상기제품의 월마트와 로터스 판매량 역시 90%이상 증가하였다.

 

자료원 : 남방도시보

 

'광동지역, 건강기능성 음료 시장점유율 확대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