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16 2014

싱가포르 창고형 유통업체(최근이슈)

조회751

슈퍼마케 체인인 FairPrice가 오픈하였다. 이 마트는 도매형 유통업체로 소비자들에게 패키지 단위의 제품을 2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 창고형 매장에서는 청과물, 신선식품, 냉동식품, 전자기기, 가정용품, 건강용품들을 포함한 4,000여개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싱가포르에는 FairPrice 매장 외에 소비자들이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다른 매장도 운영되고 있다. 1983년 청과물 도매시장으로 시작한 Pasir Panjang Wholesale Centre, 해산물을 살아있는 상태로 공급하며 입소문에 오른 Allswell Marketing, 30년 이상 채소만 전문으로 취급해온 Toa Payoh's vegetable wholesale night market, 훈제연어, 훈제참치등 200여가지의 해산물 가공점이 밀집한 Fassler Gourmet, 청과물과 건곡류를 판매하는 Victoria Wholesale Centre이 그것이다.

 

싱가포르 정부 관계자는 싱가포르 국민들이 다양한 유통매장에서 구매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혜택을 보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이슈 대응방안

 

싱가포르에서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가격들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창고형 매장이 소개되었다. 이 매장들은 있다. 패키지로 판매를 한다는지, 날것으로 판매를 하다는지 기타 다른 소매매장들과는 약간 다르게 운영이 된다. 최근 창고형 매장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아지면서 이러한 매장의 오픈 빈도는 한동안 상승할 것이라 사료된다. 한국 수출기업들은 유통채널을 고려할 시, 이러한 도매형 창고매장으로의 채널도 함께 고려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 출처: The Straits Times 2014.12.09.
http://www.straitstimes.com/news/singapore/more-singapore-stories/story/five-places-singapore-where-you-can-buy-wholesale-goods-

 

 

'싱가포르 창고형 유통업체(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싱가포르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