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24 2014

싱가포르 식료품 시장, 지속적으로 성장(최근이슈)

조회451

싱가포르 무역산업부 장관 Lim Hng Kiang은 싱가포르 식품시장은 2003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보였으며, 이러한 추세에 아세안 경제 위원회가 설립되면 지역 식품 제조업자들에게 수출성장에 현재보다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장관은 싱가포르 공공식품제조분야는 80억 달러 매출을 기록하며 좋은 성장을 보여주었고 이러한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끊임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식품 가공업체의 성장은 국민들이 건강에 더 가치를 두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그 연간 성장률은 2003년부터 2012년까지 10년 간 평균 8.7%대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어서 같은 기간 동안 식품 수출 성장률은 12.9%를 보였으며, 총 45억 달러의 무역흑자를 기록하였다고 설명하였다. 장관은 아세안 경제 위원회의 설립은 싱가포르 식품 제조 분야와 수출증가에 더 많은 성장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이슈 대응방안

 

싱가포르 식료품시장이 계속해서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평균성장률은 약 8.7%로 엄청난 속도를 보이며 성장하고 있다. 싱가포르 무역산업부 장관은 앞으로도 이런 성장추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힌 상태이다. 한국 기업들은 싱가포르의 싱가포르 정부가 식품가공업체들에게 어떤 지원으로 경쟁력을 부여할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싱가포르 시장 내에서 한국제품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 출처: Trend 2014.11.18
http://www.channelnewsasia.com/news/business/singapore-s-food/1479430.html

 

'싱가포르 식료품 시장, 지속적으로 성장(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싱가포르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