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09 2014

케랄라 주 제빵업자들 색소추방운동에 동참(최근이슈)

조회537

색소추방운동(Goodbye to Color Campaign)의 일부분으로 케랄라 주 제빵협회(Bakers Association Kerala)은 주에서 생산된 모든 제빵식품에 대해 색소를 제거하는 계획을 세웠다. 최근 Nattika구의 제빵업자 210명들은 실험적 시도로서 색소가 들어 있지 않은 제빵식품들을 생산해왔다.

 

케랄라의 특산물 중 하나인 컬러풀한 빵들은 시골과 교외에서 큰 시장이었다. 케랄라의 제빵업자들은 빵에서 색소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 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을 염려해왔다.

 

이 캠페인은 2007년에 시작되었으며 제빵협회들은 무색소 제빵식품 소비에 대한 대중인식을 고취하고 건강한 빵을 섭취하도록 격려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캠페인은 Nattika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제는 Kerala전역으로 퍼지고 있다.

 

케랄라제빵협회장 P.M Sankaran은 “우리는 핵가족 시스템과 인조 식품의 도입 때문에 대다수의 전통요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 색소추방운동은 전통 식품들을 다시 등장하는 데 크게 관여하고 있죠.”라고 전했다.

 

Sankaran은 또한 “제빵업자들이 사용하는 모든 색소들은 정부의 허가를 얻어야만 하며 건강에 해로워서는 안 됩니다. 바나나 칩과 육류를 제외하고 색소들은 모든 식품에 사용될 수가 있죠. 하지만 적정수준이상의 색소 사용은 섭취에 해롭습니다. 의사들은 위화제(adulterant)를 함유한 색소는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사용을 금지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 이슈 대응방안

 

인도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정부는 색소추방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케랄라 주의 제빵업자들은 모든 빵에서 색소를 제거함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Nattika에서 이미 실험적으로 실시했으며 큰 성공을 거두는 데 성공했다. 색소가 인도 식품에서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바, 우리 수출업자들은 인도를 진출하는 데에 있어서 색소량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하겠으며 무색소 식품을 개발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 출처: FnB News 2014.11.29
http://www.fnbnews.com/article/detnews.asp?articleid=36421&sectionid=1

 

 

'케랄라 주 제빵업자들 색소추방운동에 동참(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