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09 2014

식품 내 건강이미지에 대한 연구결과 발표(최근이슈)

조회629

영국 국민들이 점점 더 과식하고 비만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MMR은 3,100명의 소비자들에게 식품에 있어서의 태도와 행동을 조사했다.

 

‘내추럴’이 모든 범주 중 가장 강력한 건강 인지도를 가진 것으로 조사되었다. 게다가 빵, 콩, 과일주스, 스무디, 아침식사용 시리얼 5개 식품이 ‘내추럴’한 것으로 인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사는 또한 소비자들은 건강한 성분이 식품에 보일 때(예를 들어 내추럴, 단백질, 식이섬유) 식품의 건강함에 대해 더 확신한다. 그러므로 건강한 이미지는 식품에서 해로운 성분을 제거하거나 줄이는 것과는 크게 관련이 없다.(예를 들어 저지방, 적은 소금)

 

앤디 왈드로(Andy Wardlaw) 인사이트 디렉터는 “저칼로리 메시지는 종종 너무 많이 쓰입니다. 무색소, 무 첨가물, 무 방부제, 무 식품첨가물, 무인공조미료 등의 메시지는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내추럴과 고단백질, 고 식이섬유가 오히려 더 건강한 것으로 인식되지요.”라고 전했다.

 

 

# 이슈 대응방안

 

최근 비만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MMR은 영국 국민들의 식단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연구 내용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들은 ‘내추럴’이라 적힌 식품을 가장 건강하게 인식하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해로운 성분을 제거하는 것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 우리 수출업자들이 영국에 식품을 수출하는 데에 있어 내추럴, 고단백질, 고 식이섬유등을 강조해 수출하는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 출처: Research-Live 2014.12.02
http://www.research-live.com/news/natural-food-deemed-healthy-by-uk-consumers/4012596.article

 

 

'식품 내 건강이미지에 대한 연구결과 발표(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