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에너지드링크 시장서 인삼추출물 함유제품 ‘인기’ (수입통계2)
조회3795○ 고려인삼을 활용한 에너지음료가 일본 중·장년층 남성에게 인기
- 최근 일본 내 음료 생산업계에 따르면 현지 식품대기업을 비롯한 음료업체들이
고려인삼의 인지도를 앞세운 에너지드링크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면서 현지에서 좋은 반응
- 인삼추출물이 함유된 에너지음료시장이 꾸준히 성장 중
- 2011년 에너지음료시장은 전년대비 5% 증가했다. 주요 소비자는 30~50대 남성(전체 40%)이며,
10~20대 남녀가 신규 소비층(2010년 8%→2011년 13%)으로 떠오르고 있음
출처 : 농수산식품뉴스(1368호) 2012. 08.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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