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뉴욕]세계보건기구(WHO), 에볼라 감염과 음식물 섭취 사이 연관성 발표
조회539[미국-뉴욕]세계보건기구(WHO), 에볼라 감염과 음식물 섭취 사이 연관성 발표
세계보건기구 (WHO) 는 최근 아프리카 국가 등지에 발생하여 지금까지 많은 사망자를 낸 에볼라 바이러스와 음식물 섭취 사이의 연관성에 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에볼라 바이러스는 비인간 영장류 (non-human primates), 박쥐, 소형 설치류 등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과거에 발생한 에볼라 바이러스는 감염된 야생동물을 사냥, 도살, 가공하는 과정에서 감염된 것에 비해 최근 발생한 에볼라 바이러스는 사람 사이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감염된 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에볼라 바이러스는 일정온도이상에서 조리하면 없어지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으로 가공되거나 조리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는 감염되지 않고 규칙적인 손 씻기, 감염되거나 아픈 동물들 혹은 그 식품과 접촉했을 시 입고 있던 옷을 갈아 입는 것 또한 에볼라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WHO는 말한다.
만약 부득이 하게 에볼라 바이러스 발생지역으로 여행을 갈 시 덜 익은 음식, 특히 육류 섭취는 피해야 하며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닌 이상 라이베리아, 기니, 시에라리온 등 에볼라 바이러스 발생 국가들의 방문은 피할 것을 권고했다.
출처: Food Poisoning Bulletin 2014.8.24
'[미국-뉴욕]세계보건기구(WHO), 에볼라 감염과 음식물 섭취 사이 연관성 발표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