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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04 2012

한식프랜차이즈, 해외시장 문을 두드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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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프랜차이즈, 해외시장 문을 두드리다

aT, 국내 외식업체의 뉴욕프랜차이즈박람회 참가지원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우수한 국내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6월 15~17일 뉴욕에서 열리는 ‘2012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International Franchise Expo 2012)’에 참가한다.

이 박람회는 1992년 이래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프랜차이즈 전문박람회로, 2011년 기준 12개국 230여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유망한 최신아이템들을 볼 수 있다. 내방객들은 미국 현지인들을 포함하여 일본, 멕시코, 중국, 프랑스 등 80여 개국에서 모인 잠재바이어들로서 2011년 기준 참관객이 9,300여명에 이른다.

aT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하며, 올해는 (주)위두의 꽁돈삼겹살, 춘천닭갈비영농조합의 춘천닭갈비, 이티엔제우스의 불고기 브라더스, SG푸드시스템의 소공동뚝배기 등 4개 업체의 참가를 지원한다. 이들은 대표적인 외식메뉴인 삼겹살, 불고기, 순두부, 닭갈비 등을 홍보하고 세계 시장으로 뻗어나가기 위한 계약상담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aT는 2010년부터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 박람회의 참가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워싱턴, 싱가포르, 베트남 등에 8개 업체가 참가하여 3개국, 5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과 가맹점을 개설하며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aT는 한식프랜차이즈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통해 한식의 맛을 세계로 알리고 국내산 식재료 수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수 aT 사장은 “이번 박람회는 우리 외식업체들이 다국적 외식기업으로서 해외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국내 외식브랜드의 해외진출로 한식의 세계화와 국산 식자재의 수출확대 등의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외식진흥팀 6300-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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