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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30 2016

[일본-도쿄]일본의 최첨단 미각 마케팅

조회711

상품개발을 위한 첨단 미각 마케팅

 

지구촌뉴스 7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상세내용은 별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히트상품의 개발이 최근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맛있는 것만으로는 잘 팔리는데 한계가 있고, 맛있다고 소문이 나도 금방 식상해 버린다. 또한, 식상함을 느끼는 기간이 최근 더 짧아지고 있다. 이런 경향에 대응하기 위해 일본 식품 제조업체에서는는 인공지능(AI)을 사용한 상품 개발을 시작했다. AI을 가진 미각 센서가 5개의 맛 (단맛·짠맛·신맛·쓴맛·감칠맛)을 수치화하여 맛의 균형을 시각화한다. 신상품의 개발 그리고 제품 리뉴얼을 위한 일본 메이커(제조사)의 노력과 최첨단 마케팅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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