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보 슈퍼마켓, GLOBAL GAP을 기반으로 (최근이슈)
조회493
점보 슈퍼마켓(Jumbo Supermarkets)은 네덜란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매 체인점 중 하나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400여개 이상 점포에서 32,000여개 이상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가족 기업 점보 슈퍼마켓의 성장은 "최저 가격, 최대 범위, 최고의 서비스"를 추구하는 덕분이며, 자사 제품의 식품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GLOBAL GAP(국제 우수농산물 인증)과 함께 일해야 할 것이다.
점보 슈퍼마켓의 프로젝트 매니져 Anne-Corine은 “우리는 설립 초부터 네덜란드 소매 협회를 통해 GLOBAL GAP에 참여해왔고, 여러 제품들의 GLOBAL GAP을 요구해왔다. 우리는 자사 위치를 강화하기로 결정함으로써,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위해 GLOBAL GAP과 더욱더 직접적으로 일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GLOBAL GAP의 CEO Kristian Moeller는, 점보 슈퍼마켓의 적극적인 참여에 대해 환영 의사를 밝혔다.
한편, 점보 슈퍼마켓은 2010 슈퍼마켓 부문 ‘최고 소매 체인’ 타이틀을 수상했으며, 네덜란드에서 최고의 고객 중심 기업에게 수여하는 ‘고객 중심 DNA 어워드 2011’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네덜란드 고객 성과 지표(DCPI)에서 부문 수상자가 되었다.
# 이슈 대응방안
GLOBAL GAP은 국제 우수농산물 인증 기관으로써 농산물 선진국 수출을 위해 취득해야 하는 인증이다. 네덜란드 2위 소매 유통업체 점보 슈퍼마켓이 GLOBAL GAP을 기반으로 활용할 것을 발표함으로써, 한국 국내 글로벌 갭 인증을 받은 농산물 업체들은 유리한 입지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출처: Global Gap 2014.09.01
http://www.globalgap.org/uk_en/media-events/news/articles/New-Member-Dutch-Retailer-Jumbo-Supermarkets-Builds-on-GLOBALG.A.P./
'점보 슈퍼마켓, GLOBAL GAP을 기반으로 (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