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베이징]2014년 중국 온라인 실력 순위, 징둥 1위로
조회1403최근 <2014년 중국 온라인역량순위>조사에 의하면 징둥이 다양한 상품, 선도적인 물류시스템, 가장 높은 방문수로
1위를 차지하고 다음은 티몰이 2위를 차지하였으며, 식품과 일용품에서 인지도가 높은 1호점이 3위를 차지하였다.
<2014년 중국온라인역량순위도-종합순위>
주: 상업실력, 전략실력,운영실력, 시장마케팅 실력, 조직구조와 능력 건설 등 5개 분야에 대한 득점 결과임
<5개 분야별 실력 비율>
구분 |
종합순위 |
상업실력 |
전략실력 |
운영실력 |
시장마케팅 실력 |
조직구조 및 능력건설 |
징둥 |
68.7% |
85.9% |
65.7% |
54.6% |
41.4% |
36.4% |
티몰 |
67.7% |
83.8% |
66.7% |
49.5% |
42.4% |
35.4% |
1호점 |
65.7% |
80.8% |
62.6% |
50.5% |
40.4% |
37.4% |
<품목별 판매 점유율>
구분 |
토보망 |
티몰 |
징둥 |
1호점 |
당당망 |
아마존 |
수닝 |
지메이우핀 |
이쉰 |
워이핀후이 |
워마이왕 |
|||||||||||
의류,신발 |
61.0 |
33.5 |
2.4 |
0.2 |
0 |
0.2 |
0 |
- |
0 |
2.6 |
- |
|||||||||||
잡화 |
22.4 |
13.5 |
51.9 |
1.4 |
0.8 |
0.5 |
9.5 |
- |
1.9 |
0.6 |
- |
|||||||||||
전자제품 |
15.0 |
10.4 |
54.8 |
2.6 |
1.0 |
7.4 |
4.1 |
- |
4.6 |
0.1 |
- |
|||||||||||
화장품 |
51.3 |
23.4 |
7.9 |
0.8 |
0.6 |
0.3 |
0.2 |
11.8 |
0.1 |
1.6 |
- |
|||||||||||
케어용품 |
29.1 |
22.4 |
25.6 |
15.4 |
0.5 |
2.0 |
0.5 |
2.9 |
1.0 |
0.5 |
0.1 |
|||||||||||
식품류 |
44.7 |
33.1 |
5.2 |
12.4 |
3.3 |
0.3 |
0.2 |
- |
0.2 |
0 |
0.6 |
|||||||||||
주류,음료 |
27.1 |
26.0 |
25.3 |
18.2 |
1.2 |
1.7 |
0.2 |
- |
0.2 |
- |
0.1 |
|||||||||||
세제 |
24.0 |
22.9 |
25.1 |
26.4 |
0 |
- |
0.3 |
- |
0.2 |
- |
- |
|||||||||||
유아용품 |
48.3 |
34.6 |
61.3 |
2.0 |
0.5 |
0.4 |
0.8 |
- |
0.2 |
0.1 |
0.1 |
|||||||||||
도서류 |
11.6 |
21.3 |
14.2 |
0 |
35.2 |
17.6 |
0 |
- |
- |
0 |
- |
영, 유아용품과 영아 케어용품의 발전이 가장 성숙된 제품으로 59%의 영유아 제조사는 온라인을 통한 판매가 전체 판매액의 10%를 차지한다고 밝혔고 33%의 제조사가 전체 판매액의 5-10%를 차지한다고 밝힘.
가정용품 및 화장품이 다음으로 발전이 성숙된 제품으로 61%의 관련 제조사는 온라인 판매가 전체 판매의 2% 이상에 달하다고 밝힘.
이에 비해 식품과 음료류가 가장 발전이 성숙되지 못한 부류로서 58% 이상의 제조사가 온라인 판매가 전체 판매의 1%에 겨우 미친다고 밝힘.
자료원: 중상정보망
'[중국-베이징]2014년 중국 온라인 실력 순위, 징둥 1위로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