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19 2015

[중국-베이징]2014년 중국 온라인 실력 순위, 징둥 1위로

조회1403

최근 <2014년 중국 온라인역량순위>조사에 의하면 징둥이 다양한 상품, 선도적인 물류시스템, 가장 높은 방문수로

1위를 차지하고 다음은 티몰이 2위를 차지하였으며, 식품과 일용품에서 인지도가 높은 1호점이 3위를 차지하였다.

 <2014년 중국온라인역량순위도-종합순위>

 주: 상업실력, 전략실력,운영실력, 시장마케팅 실력, 조직구조와 능력 건설 등 5개 분야에 대한 득점 결과임

 <5개 분야별 실력 비율>

 

구분

종합순위

상업실력

전략실력

운영실력

시장마케팅 실력

조직구조 및 능력건설

징둥

68.7%

85.9%

65.7%

54.6%

41.4%

36.4%

티몰

67.7%

83.8%

66.7%

49.5%

42.4%

35.4%

1호점

65.7%

80.8%

62.6%

50.5%

40.4%

37.4%

<품목별 판매 점유율>                

                                                                  

구분

토보망

티몰

징둥

1호점

당당망

아마존

수닝

지메이우핀

이쉰

워이핀후이

워마이왕

의류,신발

61.0

33.5

2.4

0.2

0

0.2

0

-

0

2.6

-

잡화

22.4

13.5

51.9

1.4

0.8

0.5

9.5

-

1.9

0.6

-

전자제품

15.0

10.4

54.8

2.6

1.0

7.4

4.1

-

4.6

0.1

-

화장품

51.3

23.4

7.9

0.8

0.6

0.3

0.2

11.8

0.1

1.6

-

케어용품

29.1

22.4

25.6

15.4

0.5

2.0

0.5

2.9

1.0

0.5

0.1

식품류

44.7

33.1

5.2

12.4

3.3

0.3

0.2

-

0.2

0

0.6

주류,음료

27.1

26.0

25.3

18.2

1.2

1.7

0.2

-

0.2

-

0.1

세제

24.0

22.9

25.1

26.4

0

-

0.3

-

0.2

-

-

유아용품

48.3

34.6

61.3

2.0

0.5

0.4

0.8

-

0.2

0.1

0.1

도서류

11.6

21.3

14.2

0

35.2

17.6

0

-

-

0

-

영, 유아용품과 영아 케어용품의 발전이 가장 성숙된 제품으로 59%의 영유아 제조사는 온라인을 통한 판매가 전체 판매액의 10%를 차지한다고 밝혔고 33%의 제조사가 전체 판매액의 5-10%를 차지한다고 밝힘.

 가정용품 및 화장품이 다음으로 발전이 성숙된 제품으로 61%의 관련 제조사는 온라인 판매가 전체 판매의 2% 이상에 달하다고 밝힘.

이에 비해 식품과 음료류가 가장 발전이 성숙되지 못한 부류로서 58% 이상의 제조사가 온라인 판매가 전체 판매의 1%에 겨우 미친다고 밝힘.

 

자료원: 중상정보망

 

 

 

 

'[중국-베이징]2014년 중국 온라인 실력 순위, 징둥 1위로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