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탄저 확산
조회2302이탈리아, 탄저 확산
남부 이탈리아에서 탄저가 확산되어, 일주일 전에 세 건의 탄저 발생이 보고된 곳으로부터 31마일 떨어진 농장의 가출이 살처분되었다.
이탈리아 보건부는 탄저로 인해 Basilicata and Campania 지역의 Napmes 남동쪽에 있는 농장 10곳에서 소, 양, 말이 폐사하였다고 밝히고, 국제동물보건기구(OIE)에 보고하였다.
탄저는 Bacillus anthracis균의 포자에 의해 발생한다. Bacillus anthracis 포자는 질병 발생 후 수 년 동안 토양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가축들은 토양이나 사료에 있는 포자를 섭취하여 탄저에 감염될 수 있다.
Corleto Perticara 인근의 다섯 개 농장과 Pietrapertosa 인근 농장 세 곳, Accettura의 농장 1곳에서 탄저로 인해 가축이 폐사하였다.
이탈리아에서는 기존 감염이 보고된 두 곳의 농장과 더불어 Montesano sulla Marcellana에서 새로운 질병이 보고되었다. 지난 주에는 Montesano 북동쪽 10km에 위치한 Padula의 한 농장에서 탄저가 발생하였다.
OIE는 새로운 10건의 질병 발생으로 총 12마리의 소, 4마리의 말 또는 당나귀, 10마리의 양이 폐사하였다고 밝혔다.
[출처] wisconsinagconnection, 2011년9월27일 / 농식품안전정보시스템 2011.9.30
'이탈리아, 탄저 확산'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