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18 2007

대만, 菸酒공사 7월경 홍국(紅麴) 맥주 출시

조회348

 대만 酒공사는 홍국(紅麴)와인 、홍국 캅셀、 홍국 소세지、 홍국 돼지족발 등 『홍국』계열의 상품들을 개발하여 매년 수 억 원을 벌어들이고 있다. 금년(2007)에도 신 상품『홍국 맥주』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것은 세계최초의 홍국 맥주일 뿐만 아니라, 맥주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

 

 이 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 홍국 맥주는 올 7월경에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제작기술이 고난위도이기는 하지만 원래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작 출시하는 것이라, 현재 酒공사 상품인 金牌맥주보다 조금 더 비싸고, 수입산 맥주인 하이네켄 맥주보다는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酒공사의 홍국계열제품은 거의가 기존의 전통적인 유통망을 통해 판매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홍국와인의 1년간 영업액은 N$4억원, 홍국소세지는 N$1억원(한화 약30억원)이고, 홍국캅셀은 시험판매에만 N$3000만원, 정식판매개시를 할 경우 N$1억원 정도를 예상하고 있다

 

 더욱이 홍국캅셀은 이미 건강식품검사를 통과하였고 연말에는 건강식품으로 인정을 받게 된다. 榮總병원의 실험에 따르면, 홍국캅셀은 혈압 혈지 콜레스테롤 축척 저하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 홍국맥주에 이어 홍국건강음료를 연구 개발 중에 있다.

 

 

 

자료원) 타이베이 aT센타(중앙통신사 2007/4/30)

 

'대만, 菸酒공사 7월경 홍국(紅麴) 맥주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맥주 #대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