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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5 2012

[일본-오사카] 소비트랜드분석(2)-토마토주스 : 대사증후군 보도로 신규 고객, 모니터요원 61% 마시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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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오사카] 소비트랜드분석(2)-토마토주스 : 대사증후군 보도로 신규 고객, 모니터요원 61% 마시기 시작


 올 2월에 토마토가 지방연소를 도우며 대사 증후군 증상완화 효과가 높은 것으로 보도되었다. 이 보도는 토마토를 취급하는 기업의 마케팅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예로서, 카고메는 “카고메 토마토주스 280g PET병”의 판매를 일시 보류했다(*1)

 이 보도는 학술적 마케팅의 사례로써 흥미롭다, 지금까지 토마토주스에 관한 관심을 가지지 않았지만 학술적으로 효과가 확인된 보도를 알고, 신규로 구입했다고 생각된다. 상품의 판매점수(点?)는 구입인수와 구매자의 1인당에 수입수량으로 세분화가 가능하다. 어느 쪽이 판매점수의 증가에 기여했는지 확인하는 것은, 향후의 시책에 영향을 준다. 가설과 같이 구입인수의 증가가 요인이라면 앞으로는 증가한 구입자의 이반을 막기 위한 시책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소비자의 구매 데이터인 QPR을 이용해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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