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베이징]중국 한류 한한령 재게
조회861지난 11월18일 “위성관찰생”이라는 중국 블로그에서는 한한령이 내려왔다고 발표, 한한령은 “한국 드라마, 영화, 예능 프로그램의 방영과 한국 드라마로 개작한 작품들을 금지하는 지침으로 이미 심의를 통과한 작품이나 방송이 정식으로 수입한 예능은 이번지침에서 제외” 한다고 “강소위성내부통지서” 캡쳐과 함께 게재하였다.
중국 방송 정책을 총괄하는 국가신문출판전총국(중국광전총국)에서는 한한령과 관련하여 공식적인 문서는 하달하지 않았으나 방송사 책임자들에게 통지를 한 상태다.
일전에 한한령이 알려지면서 한국 연예 기획사 시가가 떨어져 YG와 SM 등 주요 연예 기획사의 주가가 1년 최저 포인트로 하락했고, JYP, F&C 연예기획사에서도 5%의 하락을 보였다. 한한령으로 인해 CJ, SM, JYP, YG 4대 연예 기획사의 시가가 총 3,615억원 하락하였다고 보도하였다.
*출처 : 봉황망 (?凰?)
- 시사점 :
몇해 전부터 한류 한한령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으나 올해 사드문제 등으로 CCTV, BTV 등 한국연예인 출연, 드라마, 여행 등 한국 관련 내용이 제한되거나 원천 차단되어 제품 광고·편성 등에 많은 한국업체들이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한한령은 베이징 현지 신뢰할만한 소식통에 따르면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한국에 우호적인 인기채널 후난위성과 동영상사이트 유쿠에도 영향을 미칠 것 으로 보인다.
'[중국-베이징]중국 한류 한한령 재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