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중국에서 100번째 분점 개업 비준 받아
조회363월마트, 중국에서 제 100번째 분점이 관련 기관의 비준을 받았으며, 머지 않아 월마트 할인점도 중국에 진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11년간의 발전을 거쳐 월마트는 현재 중국의 51개 도시에 94개 분점이 개설되었으며 쇼핑센터, SAMS회원점과 하이퍼마켓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월마트 관련 책임자는 앞으로 월마트는 중국에서 매년 30%의 성장 속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월마트는 현재 미국에서 할인점, 쇼핑센터, 하이퍼마켓과 SAMS회원점으로 경영되며 그중 할인점을 제외한 형태는 이미 중국에 진출되어 있다. 월마트 투자유한공사는 할인점은 아주 좋은 경쟁 형태로서 중국에서 월마트는 앞으로 이 분야에서 더욱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월마트는 1996년 8월에 심천에서 첫 월마트 쇼핑센터와 SAMS회원점을 개장하여 현재까지 총 17억위안을 투자하였다. 월마트가 중국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현지 제품이 95% 이상을 차지하며 이미 2만개 공급상과 합작 관계를 맺었으며 그 중 매년 구매하는 중국상품 금액은 180억 위안이며 미국에서 수입되는 상품수는 약 6,600여종에 달한다고 한다.
자료원:베이징aT센터(중국식품상무망)
'월마트, 중국에서 100번째 분점 개업 비준 받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