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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4 2007

중국 백화점업계가 당면한 애로사항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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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백화점업계가 당면한 애로사항 분석


□ 전략적 계획이 부족함.

ㅇ 그 원인은:

- 경험 부족으로 인한 짧은 안목


- 기업은 어느 정도 정부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정부를 대표하는 주관 업무 지도자만 만족시키면 그만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음.


- 경쟁 라이벌과 산업적 표준이 부족함.


□ 핵심 가치관이 불일치함.

- 경영진이 제기하는 구호와 이념은 종업원이 이해하는 이념과 불일치하며 기업이 대외에 홍보하는 이념과 사회, 시장이 기업에 대한 인지수준과 불일치함.


- 또한 경영 과정 설계와 실행의 불일치, 고객을 위주로 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관리를 위주로 하는 문제, 경영진의 핵심 목표는 회사 실적과 자신의 경력 관리를 위주로 하는 문제 등이 존재함.


□ 데이터베이스가 풍부하지만 업그레이드 되지 않음.

- 현재 중국의 대부분 백화점에 자체의 ERP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 기업의 데이터베이스는 십여 년간 축적해 온 것으로 그 자원의 마케팅 가치는 아주 높음. 그러나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는 외에는 동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지 않음.


□ 인플레이션과 백화점업계의 상호 영향에 대한 인식이 부족함.

- 중국의 백화점업계가 국제적인 기타 경제권에서의 백화점업계처럼 시장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데 이는 중국의 쳊와 운영이 전형적인 시장 방식이 아니기 때문임. 그러나 국제적 범위의 인플레이션이 패스트 소비품과 사치품의 가격 추이에 미치는 영향은 홀시할 수 없으며 중국 내 인플레이션도 백화점의 판매실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고 비이성적인 소비 요소도 점차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바 기업 브랜드의 인지도와 의존도는 홀시되고 있음.


<목차>

1. 전략적 계획이 부족함.

2. 핵심 가치관이 불일치함.

3. 데이터베이스가 풍부하지만 업그레이드 되지 않음.

4. 인플레이션과 백화점업계의 상호 영향에 대한 인식이 부족함

 

출처 : 3see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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