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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2 2006

일본의 신선농산물 소비동향

조회958

 

 

 

< 일본의 신선농산물 소비동향>

 

 

 

 

 

□ 일본인 식단에 나오는 신선농산물 실태

   ☆ 가정에서 잘 만드는 반찬

   - 1위 조림, 2위 맛탕, 3위 채소․고기볶음, 4위 감자 샐러드

   ☆ 쌀밥이 들어간 도시락 가운데 가장 좋아하는 반찬

   - 1위 카레라이스, 2위 계란후라이, 3위 생선구이, 4위 채소절임

   ☆ 채소요리별 가정식탁 출현 빈도 조사에서 가장 많이 응답한 회수

   - 채소절임(매일)/샐러드, 나물무침, 볶음튀김요리, 조림요리(주 2·3회)


□ 신선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일본 양판점의 전략

   ☆ 청과물 Merchandising (상품화 계획) 컨셉

   -안심․안전, 신선도, 맛, 가격의 4가지 키워드로 생산, 집하, 유통의 각 주체가

      연계하여 강화시켜 나감

   ☆ 청과물의 산지 정보에 있어 중요한 조건

   - 생산작황 출하예측, 재배방법, 청과물 특징 순임

   - 산지의 정확한 정보 수집이 애로사항임

   ☆ 청과물 조달상의 문제점 및 과제

   - 가격변동, 생산자․산지 개발, 적기 적량 조달

   ☆ 청과물의 유효한 프로모션 방법

   - 시식, 판매도우미, 특별인하판매, 이벤트, 전단지, POP, 메뉴제안

   - 시식이 아주 중요하며 의외로 고객은 먹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부족

   ☆ 청과물에 있어 소비자에게 제안 및 호소할 사항

   - 안심․안전, 신선도, 맛․품질

   ☆ 산지 이미지를 높이는 내용

   - 산지의 특징을 PR, 생산자의 인품을 전함, 유명한 관광지 이미지 등

   ☆ 산지 이미지를 높이는 수단

   - 판매도우미, 이벤트 개최, 생산지 재배풍경 사진 등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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