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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0 2005

한국식품에 대한 모스크바 소비자 인식도 조사결과

조회1019
 

한국식품에 대한 모스크바 소비자 인식도조사 결과(요약)


□ 조사개요

  ◦ 조사목적 : 러시아 모스크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식품에 대한

                  반응도를 조사하여 러시아 마케팅전략 수립에 반영

  ◦ 조사기간 : 2005. 11. 25 ~ 11. 27 (3일간)

  ◦ 조사장소 : 모스크바 힘끼MEGA

            (쇼핑센터,식당,영화관,스케이트장 등이 밀집된 복합 공간)

  ◦ 응답자수 : 469명

    - 성별 : 남자(30%), 여자(70%)

   - 연령 : 20대미만(40%), 20대(26%), 30~40대(26%), 50대이상(8%)

    - 직업 : 학생(42%), 회사원(30%), 주부(15%), 기타(11%)


□ 조사결과

  ◦ 한국식품 구매경험 : 경험 있다(91.3%), 경험 없다(8.7)

  ◦ 향후 구매의향  :  꼭 사고 싶다(22%),  사고 싶다(66.2), 그저 그렇다(9.2), 사고  싶지

                                        않다(2.6)

  ◦ 품목별 구매경험율 : 라면(68.4%), 초코파이(47.1), 간장(39.2), 음료

      (32.6),  마요네즈(30.1)과자류(30.1), 면류(25.2), 과일젤리(23.0),

     커피크리머(15.1), 와사비(9.1)

  ◦ 김치인지도 : 잘 알고 있다(15.2%), 들어본 적이 있다(40.1),

    모른다(44.7)

  ◦ 인삼인지도 : 알고 있다(68.9%), 모른다(31.1)

  ◦ 한국식품 접촉경로 : 슈퍼(49.6%), 재래시장(21.2), 한국음식점(15.0),

     잡지 및 광고(9.3%)

  ◦ 과거대비 구매증감 : 아주  많이 늘었다(40.8%), 조금 늘었다(44.0), 변화 없다(12.5),  줄었다(2.7)

  ◦ 향후 구매증감예상 : 많이 늘 것이다(43.3%), 조금 늘 것이다

    (34.9), 변화 없을 것이다(18.8), 줄 것이다(3.0)

  ◦ 품질인식 : 좋다(87.9%), 보통이다(10.5), 나쁘다(1.6)

  ◦ 안전성인식 : 믿을 수 있다(91.5%), 믿을 수 없다(8.5)

  ◦ 가격인식 : 비싸다(14.1%), 보통이다(71.5), 싸다(14.4)

  ◦ 제품이미지 : 맛있다(28.3), 건강(24.2), 다이어트․미용(22.7),

    원기(21.9)

  ◦ 가장 알고 싶은 정보 : 기능성․효과(48.2%), 조리법(37.3),

    안전성 관리(13.9)


  * 라면, 초코파이 등 대기업의 성공으로 한국식품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이 높은 반면, 김치.인삼에 대해서는 모르는 사람의 비중이 30~40%

     로 높은 편으로 신규전략품목에 대한 본격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한 시장

     선점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

  * 모든 항목에서 연령별로는 편차가 적은 편이며, 성별로는 여성이

    남성보다 전반적인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농수산물유통공사 구미마케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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