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16 2009

유럽/ 세계적 식품업체들 불황에도 식품영양 강화 및 제품 혁신 R&D에 박차.

조회847
 

유럽/ 세계적 식품업체들 불황에도 식품영양 강화 및 제품 혁신 R&D에 박차


유럽의 세계적인 식품업체들인 스위스의 네슬레(Nestle)사와 프랑스의 다농 (Danone)사가 5월에 발표한 새로운 R&D(연구개발)계획에 따르면, 양사 모두 불황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영양 강화 및 혁신 제품 개발에 더 더욱 박차를 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식품 제조. 판매 다국적 기업인 네슬레(Nestle)사는 ,설립 이래 최초로 일본 동경대학과 공동으로 일본에 건강과 영양에 관한 기초과학 연구 R&D 센터를 세운다고 5월20일자로 발표했다.


네슬레(Nestle)사와 동경대학은 '생명에 도움이 되는 식품'('Food for Life')이라 명명된 공동 연구 프로그램을 6월부터 시작하게 되는데, 건강한 장수. 신체의 운동성 증대. 인식 능력 제고 등에 관련한 연구를 통해 일본 및 전 세계 소비자들의 건강을 증진 시키는 새로운 식품을 개발할 과학적 토대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네슬레(Nestle)사는 밝혔다.


네슬레(Nestle)사는 1913년부터 일본에서 영업을 해 왔고, 2008년에 오세아니아 시장 및 일본 시장에서 2961.7백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네슬레(Nestle)사는 4월말에 아비장. 꼬떼드 브와르에 새로운 R&D 센터를 신규로 설립한 바 있다.


프랑스 다농(Danone)사도 막대한 비용을 투입, 유아 건강 영양을 연구하고 혁신 제품을 개발하는 R&D 센터를 네덜란드에 설립, 2012년에 오픈한다고 발표했는데, 프랑스 다농(Danone)사는 많은 R&D 부문을 네덜란드에서 수행하고 있다.


포춘지 500대 기업에 드는 세계적인식품 제조. 판매 다국적 기업인 프랑스 다농(Danone)은 네덜란드의 와게닝헨. 주뜨미어. 쿠에익. 스키폴 등 지역에서 4개의 특수 영양 연구소를 운영해 왔는데, 이번에 발표된  유아 건강 영양 연구 R&D 센터가 유트렉트 싸이언스 파크에 설립되면 이곳으로 모두  통합. 이전되게 된다.


*Source:Nestle & Danone

'유럽/ 세계적 식품업체들 불황에도 식품영양 강화 및 제품 혁신 R&D에 박차.'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