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06 2011

파리지앵도 한식 홍보 나선다

조회690
 

파리지앵도 한식 홍보 나선다

- aT, ‘한국을 사랑하는 프랑스인들의 모임’과 홍보행사 개최 -


파리 현지 주민들이 한국 문화와 한식 알리기에 나선다.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하영제)는 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Korean Festival 2011’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Korean Festival은 ‘한국을 사랑하는 프랑스인들의 모임’, 즉 Korean Connection Association(이하 KCA) 주관으로 한국과 한국문화 전반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KCA는 한국어를 배우던 프랑스인들이 모여 구성한 민간 문화단체로 현재 회원이 300여명에 달하며, 한국과 프랑스의 문화 교류에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aT는 한식 홍보관을 통해 비빔밥 등의 시식행사를 열고, 파리 현지인들이 직접 파전과 김밥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는 체험 공간도 선보인다. 또한 면류와 스낵류 등 주요 수출품목도 전시해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고 한국 식품 소비촉진에도 나설 계획이다. 특히 aT가 제작한 한식당 정보를 표기한 파리 관광지도인 ‘파리 한식 맛지도’도 배포해 한식당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김기홍 로테르담 aT센터 지사장은 “프랑스 파리는 다양한 식문화가 존재하는 곳”이라면서 “현지인들에게 한식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홍보기회를 최대한 늘리고, 이를 통해 한국식품의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로테르담aT센터 +31-10-415-1024

   

'파리지앵도 한식 홍보 나선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