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2 2014

우수농식품구매지원자금 축산물 업체 지원 확대

조회558

 

 

우수농식품구매지원자금 축산물 업체 지원 확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열처리 가공품의 증가, 조제분유의 중국 수출의 꾸준한 증가세로 인한 수요 증가로 우수농식품구매지원자금에서 축산물 수출업체 지원 필요성이 제기된 바, 축산물 수출업체로 자금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aT광주전남지역본부 (본부장 현성기)에 따르면 현재 축산물 수출업체를 위한 자금지원이 없어 부류별 수출업체간 정책자금 지원의 형평성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자금 지원 대상을 생산자단체 및 농업인을 포함한 농축식품 수출사업자로 확대한다.

지원 조건은 수출업체의 원료 및 부자재 구입, 저장, 가공 등의 운영자금을 용도로 하며, 지원금리는 3~4%이고, 중소기업은 업체당 최대 200억원, 총사업비의 90% 이내에서 지원하나, 중견기업·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은 150억원 및 80% 이내를 한도로 한다. 또한, 전자는 대출액의 50% 이상 수출 이행을 의무로 하며, 후자는 100%를 의무로 한다.

광주전남지역본부 현성기 본부장은축산물 수출업체 지원으로 관내 부류별 정책자금 지원의 형평성을 제고하고, 중소업체의 금융비용을 경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원대상자는 자금 소진 시까지 지원 신청 가능하며, 신청 등록 관련 세부 사항은 광주전남지역본부 수출유통팀(062-940-70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aT 광주전남지역본부 수출유통팀

 

 

 

 

'우수농식품구매지원자금 축산물 업체 지원 확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축산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