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30
2003
미국, 각 민족 냉동식품 꾸준한 성장세
조회454
각 민족 냉동식품 시장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미국냉동식품협회에 따르면 2001년 냉동 민족식품 판매액이 22억불에 이르렀다. 시장규모가 가장 큰 식품은 2001년 12.8억불 판매액의 이탈리아 식품으로 전년 대비 6.1%상승하였다. 20.6%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멕시코 식품은 488백만불, 그 뒤를 이은 중국, 태국,인도 등 아시안 식품이 12.3% 상승한 463백만불을 기록하였다. 각민족 냉동식품의 꾸준한 증가세는 미국 인구구성의 변화에 기인한 것으로 2010년까지 히스패닉계의 증가율은 96%, 아시안계의 증가율은 110%로 예상되고 있다. 한 때 이색적인 음식으로 간주되던 민족음식에 대한 경계가 사라지는 등 각 민족 음식에 대한 주류사회의 선호도 증가 및 이민 가정의 바쁜 일상동 주요 요인이다. 냉장고는 비어있는 반면 냉동고는 꽉 차있으며 식사 준비 시간이 수분에 불과한 현실이 이를 반영한다.(자료 : 뉴욕농업무역관)
'미국, 각 민족 냉동식품 꾸준한 성장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