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6 2007

수입식품 대거 진출, 고급 소비시장 형성

조회399
 

최근 몇 년 사이 갈수록 많은 외국산 농산물과 식품이 중국시장에 대거 진출하고 있다. 비록 가격은 비싸지만 판매상황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떤 기업에서는 중국에 농장을 세우고 농산물을 생산하여 국내에 판매하기도 한다.


태국산 망고스틴, 망고, 미국산 포도, 사과 등이 이미 대 도시 매장에서 쉽게 만날 수 있고 많은 슈퍼에서는 수입산 전문매장이 설치되어 수입산 구매 소비자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최근 제남에서 개최된 중국국제농산물 박람회에서 미국, 일본, 영국 등 19개 국가와 지역의 거의 90개 기업이 자국의 농산물과 식품을 전시했다. 또한 최근에는 고가의 일본쌀이 북경과 상해에서 선보였으며 예상 밖으로 좋은 판매성과를 거두었다.


현재 수입식품 구매자는 대다수가 호기심에서 구입하고 있다. 한 백화점의 수입식품 코너의 통계에 의하면 20분 동안 30여명의 소비자가 수입매장을 방문하며 40%의 소비자가 1종 혹은 2종의 수입식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나, 비록 국내 가격이 2-3배로 비싸지만 구매자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원:베이징aT센터(중국식품상무망)

'수입식품 대거 진출, 고급 소비시장 형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