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산품 수출상품화의 7가지 성공 포인트
조회1438 한국무역협회 무역연구소는 14개 지역별 특산품의 수출상품화 성공사례를 조사하고 그 시사점을 7가지 핵심 포인트로 요약한「지역특화상품 수출상품화의 7가지 성공 포인트」보고서를 간행함.
(조사대상 업체별 품목은 붙임파일 참조)
지역특산품 수출상품화의 7가지 성공 포인트
✡ Point 1. 특산품의 경쟁력은 기술개발에서 나온다.
✡ Point 2. 장인 정신과 지방특산품에 대한 자부심을 가져라
✡ Point 3. 지방 자치단체의 협력과 지원이 중요하다.
✡ Point 4. 상품다각화와 브랜드로 승부하라
✡ Point 5. 차별화된 상품화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라
✡ Point 6. 안정적인 수출선을 확보하라
✡ Point 7. 웰빙 열풍에 주목하고 현지 입맛을 고려하라
―이 보고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우리농산물이 보유한 다양한 경쟁력과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또한 경쟁력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구해야 하며, 또 구하면 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음.
자료:kita
'지역특산품 수출상품화의 7가지 성공 포인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