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9
2003
일본 중견 7개수퍼 연말결산, 식품과 PB상품이 활약
조회348
식품을 중심으로 한 중견수퍼 7개사의 2003년2월 단독결산에 따르면, 매출액에 해당하는 영업수익은 3개사가 증가, 4개사가 감소를 나타냈으며, 영업이익은 각 사 모두 증가를 나타냈다. 각 사 모두 디플레이션(지속적인 물가하락)으로 기존점포 매출액이 떨어지고 있는 가운데PB(독자개발상품)상품과 반찬(부식)의 강화 등 선호 받고있는 식품점유를 높여 이익확보에힘을 기울이고 있다. 기존점포의 객단가는 유니가 전년비 1.3% 감소, 라이프코퍼레이션이 2.1% 감소, 이즈미야도 1.7% 감소를 나타내어 영업수익이 감소하는 요인이 되었다. 부문별로는 식품의 활약이 눈에 띄었으며, 기존점포의 식품매출액(그룹전체)은 마루에츠가 14.8% 증가, 요쿠베니마루가 7.3% 증가, 도큐스토아는 단독으로 신선식품이2.5% 증가를 나타냈다. 각 사 모두 수익구조의 개선책으로써 힘을 기울이고 있는 PB상품의 개발과 반찬의 강화로이익률을 향상시켰다. <중견수퍼 2003년2월 단독결산> (단위:백만엔)┌──────┬─────┬─────┬─────┬─────┬─────┬────┐│수퍼명 │영업수익 │영업이익 │경상이익 │당기순이익│식품점유 │점포수 │├──────┼─────┼─────┼─────┼─────┼─────┼────┤│유니 │756,430 │16,817 │17,109 │7,114 │55.6 │154 ││ │(△1.8) │(25.2) │(38.6) │(-) │(-) │ │├──────┼─────┼─────┼─────┼─────┼─────┼────┤│라이프 │376,341 │4,892 │4,050 │2,023 │76.2 │187 ││ │(△1.5) │(31.9) │(46.5) │(-) │(0.7) │ │├──────┼─────┼─────┼─────┼─────┼─────┼────┤│마루에츠 │326,202 │5,675 │5,031 │1,219 │87.7 │201 ││ │(3.8) │(10.5) │(11.6) │(△26.5) │(1.0) │ │├──────┼─────┼─────┼─────┼─────┼─────┼────┤│이즈미야 │322,169 │4,028 │3,226 │1,633 │57.6 │81 ││ │(△1.3) │(265.5) │(482.7) │(-) │(1.1) │ │├──────┼─────┼─────┼─────┼─────┼─────┼────┤│이즈미 │321,305 │13,340 │12,648 │5,621 │39.9 │71 ││ │(3.5) │(12.8) │(16.1) │(48.3) │(△1.6) │ │├──────┼─────┼─────┼─────┼─────┼─────┼────┤│도큐스토아 │270,725 │4,663 │3,286 │1,865 │63.2 │87 ││ │(△0.9) │(55.0) │(62.0) │(-) │(1.8) │ │├──────┼─────┼─────┼─────┼─────┼─────┼────┤│요쿠메니마루│268,510 │10,448 │10,584 │6,122 │65.0 │99 ││ │(4.4) │(4.1) │(2.5) │(6.0) │(1.7) │ │└──────┴─────┴─────┴─────┴─────┴─────┴────┘ (하단은 前期比 증감율%/△는 마이너스/식품의 점유는 %/( )내는 前期比 증감포인트)(자료 : 오사카농업무역관/일본농업신문)
'일본 중견 7개수퍼 연말결산, 식품과 PB상품이 활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