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포도생산량 작년보다 증가
조회1341미국캘리포니아포도생산협회가 올해 포도생산량이 9천6백만박스로 지난해에 비해 1백만박스 늘어났다고 밝혔다. 올해 4월 냉해로 포도업계는 생산량에 영향을 우려했으나 예상밖으로 포도나무들이 추위에 강하게 반응한 뒤 생산물량이 늘어났다고 전했다.
Sundale Sales사의 경우, 가을에 생산되는 포도종류는 Scalet Royal, Autumn King, Sundale Red등이 있으며 8월 중순부터 수확하기 시작해 두 번째 수확은 9월 두번째주 부터 시작한다. 미국캘리포니아포도종류관련웹사이트참고
(www.freshcaliforniagrapes.com/assets/en-US/docs/Variety%20Chart.pdf)
Automn King은 씨없는 청포도로 사이즈가 크고 늦가을까지 판매율이 높은 포도 중 하나인데 Sundale Sales사의 마케팅담당인 Stockton씨는 올해 생산량이 세배로 늘어날 것을 예상하고 있다.
올해 포도가격은 시즌초기부터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San Joaquin Valley에서 생산된 포도의 8월 19일 가격은 씨없는 검정포도가 19파운드박스당 $13.10-15.10, 씨없는탐슨청포도 $13.10-15.10, Princess청포도와 적포도 Red Globe가 $14.10-15.10에 거래됐다. 2007년 9월 3일로 발표, 미농무부가 조사한 가격을 보면 씨없는 검정포도는 $13.95-14.95, 씨없는탐슨청포도와 Princess청포도는 $12.95-13.95, 적포도는 $12.95에 각각 거래되 올해가 작년보다 10%이상 가격이 상승했다.
한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Red Globe 적포도는 8월 중순부터 시작해 11월까지 수확하게 되며 Crimson 적포도도 비슷한 시기에 수확이 된다. Red Globe는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아시안들이 특히 좋아하는데 안에 씨가 있어 가격도 다른 포도보다 저렴한 편이다.
포도가 생산되는 San Joaquin Valley지역의 포도품질이 예년보다 좋은 이유는 첫째, 이 지역에 열파가 전혀 없었던 데다 포도가 자라기에 적절한 최상기온이 계속 유지되면서다. 두 번째, 날씨가 좋아 포도 사이즈가 커진 것이다. 포도사이즈가 작아질수록 소비자 구매력이 감소하는데 이번에 수확하는 포도들이 사이즈가 크다고 생산업체와 배송업체들이 한결같이 말하고 있다.
(자료:뉴욕aT센터/The Packer)
'미국, 포도생산량 작년보다 증가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