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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3 2017

[미국-LA] 미국 소비자들, 밀 키트 서비스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조회2125

<미국 소비자, 밀 키트 서비스 이용하는 이유 - ‘다양함’ ‘재미’ ‘새로운 식재료를 원하기 때문에>

 

 

 

미국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밀 키트(Meal-Kit)시장.

   * Meal-Kit : 사람 수에 맞춰 알맞게 계량해 손질된 신선한 식재료를 소비자의 집 앞까지 배달해 주는 식재료 배달 서비스업.

경제전문매체 CNBC는 지난해 밀 키트 서비스업을 15억달러의 시장규모, 150여개 업체가 경쟁 중이라고 추산함.

시장조사기관 텔레노믹스는 앞으로 10년간 밀 키트 시장가치는 30~50억달러 정도로 매겨질 것으로 예측.

블루 에이프런’(Blue Apron), ‘헬로우 프레시’(HelloFresh)가 대표적.

최근에는 크로거’(Kroger)와 남동부 지역의 퍼블릭스’(Publix)등 수퍼마켓 체인도 밀 키트 서비스를 런칭하며 경쟁에 뛰어듦.

 

 

 

시장조사업체 마켓포스(Market Force)는 최근 밀 키트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이유를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만족도를 알아보는 조사를 실시함.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의 11%는 밀 키트 서비스를 최소 한 번은 이용해 본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용해본 가장 큰 이유로는 다양성을 더하기 위해’(Add Variety)가 꼽힘.

 

 

 

이용률이 가장 높은 서비스는 블루 에이프런(Blue Apron)으로 39% 헬로우프레쉬(HelloFresh)30% 홈셰프(Home Chef)10%로 각각 조사됨.

그러나 밀 키트 서비스 이용자 중 76%는 사용을 중단했다고 밝힘. 가장 큰 이유는 가치 없음(Poor value)이 꼽혔고, (portion size), 준비 시간(prep time) 불만 등.

 

 

 

* Reasons for Using Meal Delivery Service

다양성을 더하기 위해

51%

재미있는 경험을 위해

47%

새로운 식재료를 시도해 보고 싶어서

43%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40%

결정 고민을 줄이기 위해

38%

집에서 만든 음식을 더 자주 먹기 위해

38%

신선한 재료로 만든 요리를 더 자주 먹기 위해

36%

요리 스킬 향상을 위해

30%

새로운 요리 테크닉을 배우고 싶어서

30%

구하기 어려운 재료를 쉽게 배달 받고 싶어서

16%

식이요법에 맞거나, 선호하는 음식을 먹기 위해

14%

지역 마켓보다 질 높은 식재료를 얻기 위해

13%

아이들, 가족, 친구의 관심을 끌기 위해

9%

무료 시범 사용과 할인 쿠폰을 써보려고

6%

선물로 받아서

2%

그냥 한 번 해보고 싶어서

2%

기타

2%

 

 

 

[시사점]

밀 키트 시장에 대기업의 본격적인 진출 시작. 그만큼 미국 식품업계에 중요한 시장이며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 있음.

대기업을 포함해 150여개 업체가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만큼, 시장 안착과 성공을 위해서는 차별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함. 이미 스타셰프와 협업 및 유기농 전문 업체가 등장했으며, 크로거와 퍼블릭스는 가격 경쟁력을 내세움.

주 이용목적이 다양성과 경험, 새로운 식재료 도전 등으로 꼽혔다는 점은 제3국의 요리에 대한 호기심이 밀 키트 서비스를 성장의 발판이 됐다는 근거를 뒷받침함

때문에 밀 키트 시장에 한식 메뉴와 한국 식재료 활용이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 실제로 헬로우 프레시는 지난 5월 첫째 주 레시피에 한국 고춧가루(Korean Chili Flakes)를 포함한 ‘Sesame beef Taco’를 선보이는 등 업체들의 한식 활용이 종종 있어왔음.

이는 자연스럽게 미국 시장에 한국 식재료를 알리고 한국 식품의 수요를 늘리는 결과로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임.

 

 

 

출처 : Market force, Investopedia, HelloFresh

 

LA 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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