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5 2017

[중국-청뚜] 2017년 중국 아이스크림 소비트렌드

조회1436

2017년 중국 아이스크림 소비트렌드

aT청뚜지사

 

 

중국 아이스크림 판매량 연평균 복합성장률은 -1.6%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음.

Mintel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42016년 아이스크림 소매시장 판매량이 지속 하락한 것으로 나타남. 아이스크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웰빙 추구로 아이스크림이나 초콜릿 등 단 음식을 피하면서 아이스크림시장도 하락추세를 보이기 시작.

 

 

하지만 이러한 추세 속에서도 중국 아이스크림시장은 여전히 세계 최대 아이스크림시장이라는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음. 현재 중국 아이스크림 시장규모는 1110여억 위안에 달함. 2년 전에 미국시장을 제치고 세계 최대 아이스크림 시장으로 성장하였으며 2016년 아이스크림 판매량은 33억 리터로 예상. 미국과 일본은 각각 27억 리터와 7.26억리터로 2, 3위를 차지.

 

 

중국 아이스크림 시장에 영향을 미친 주요 요소는 가격 인상으로 나타남. 자료에 의하면 많은 투자자들이 아이스크림시장에 진입하면서 아이스크림시장이 점점 고급화되고 있음. 201612월 고급아이스크림 브랜드 Mvenpick브랜드의 직영전문점이 광저우에서 오픈. 러시아 고급아이스크림 브랜드 Merca브랜드도 중국 1,2선 도시에서 업무를 시작함. 이외에도 여러 국가에서 수입된 고급아이스크림브랜드들도 찡둥몰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고급아이스크림시장에 진입함.

 

 

가격 인상 외에도 중국 아이스크림시장은 새로운 특징을 나타내고 있음. “100% 순천연/무첨가표어를 사용한 아이스크림이 매출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3039세 사이 소비자들이 “100% 순천연/무첨가제품을 아주 선호한다는 것. 2024세 사이 소비자들은 아이스크림 모양이나 겉포장에 더욱 흥미를 가짐.

 

 

중국 아이스크림시장은 소비 트렌드가 분명하게 나타나고 있음. 2017년 거의 절반의 중국 도시 소비자(49%)들은 아이스크림을 집에서 먹는 레저식품으로, 39%가 식후디저트로 생각하고 있음. 2015년에는 각각 39%28%였음을 감안하면 아이스크림 소비트렌드가 확실히 변하고 있다 것을 알 수 있음.

 

 

시사점 : 소득증가에 따른 웰빙 추구로 향후 다양한 연령대, 다양한 기능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시장세분화를 통해 다양한 수요에 부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이 필요함

 

 

자료원 : 식품상무망, aT청뚜지사

 

'[중국-청뚜] 2017년 중국 아이스크림 소비트렌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