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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6 2013

김 소비동향(소비동향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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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의 김 소비현황은 추정하기 어려우나 생산매수는 전국의 공판체제가 확립되어 판매 매수의 대부분을 

      생산매수로 볼 수 있음. 공판에 출품되지 않은 직판매(생산자가 김업자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것)

      직소비(생산자의 자가소비,  척 등에 직접 보내는 것)는 전체의 3% 이하로 추정

 

   - 일본국내 생산매수는 그해의 기상과 바다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으나 과거 5년간 평균생산 매수는 약 95억매임.

      최근 선물용상품과 조미김의 수요가 감소되고 있어 김의 소비매수는 90억매 정도로 예상되고 있음. 김생산단체의

      추정에 의한 소비상태는 아래와 같음

 

   - 가정용(조미김, 구운김 등) = 30%(30억매)

   - 선물용(백화점, 슈퍼 등) = 10%( 9억매)

   - 업소용(주먹밥, 도시락, 초밥 등) = 60%(51억매)

 

   - 특히, 편의점을 비롯한 주먹밥 전문점에서 사용되는 김의 매수는 업소용 중 70% ( 35억매) 이상에 달할 것으로

     추정됨

 

   - 김 업계에서의 업소용은 주로 주먹밥, 도시락, 초밥, 조림 등의 타업계로 원료로서 판매되는 것을 말하며이 부분에

     사용되는 김의 양은 약 60억매로 예상되어 전체 생산물량의약 60%를 차지하고 있음

 

   - 특히, 삼각 김밥, 도시락에 사용되는 물량이 많고 초밥집 판매량을 크게 상회하고 있음. 이 중에서도 편의점의 삼각

      김밥에 사용되는 물량은 30억매로 예상되어 전체 생산물량의30% 이상으로 추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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