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음식, 중국 젊은층과 중년층에 호응 얻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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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상공부(Department of Trade and Industry, DTI)는 최근 중국 광저우와 셴졘 내 비즈니스 미션에서 필리핀의 Crab paste와 Laing(코코넛 우유와 제조된 gabi 잎)이 중국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로즈메리 카스틸로(Rosemarie Castillo) DTI 식품 개발 부장은 Crab paste와 Laing은 비스킷이나 빵 위에 발라먹는 것으로 중국의 중년층과 젊은이들에게 “fancy food(별미)”로 여겨진다고 말했다. 다른 즉석 식품으로는 바나나칩, polvoron과 kalamansi, 코코넛, 망고 등의 열대 과일 주스, 농축음료가 큰 호응을 얻었다. DTI는 이번 비즈니스 미션을 통해 예상되는 첫 매출액이 향후 6개월간 23만736달러 또는 향후 8개월간 30만7648달러에 달할 것이며, 또한 비즈니스 미션에 참가한 필리핀 식품 수출업자들과 중국 바이어들간의 식품 개발 협상이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중국 바이어들은 필리핀 식품의 포장을 보다 향상시킬 것을 제안했으며, Kalamansi 주스의 경우 캔에 포장하는 것보다 우유팩과 같은 테트라팩에 포장할 것을 추천했다. 또한 포장 레벨이 중국어와 중국 식품 및 위생 기준에 맞춰 표기될 것을 제안했다. 이번 비즈니스 미션은 DTI가 중국 시장 내 보다 강한 입지를 굳히기 위해 중국 광저우에 설립한 필리핀무역투자센터(Philippine Trade and Investment Center)와 수출진흥청(Bureau of Export Trade Promotion)에 의해 개최되었다. 이번 중국 식품 비즈니스 미션에 참가한 필리핀 식품 기업들로는 Agrinurture Inc., Asap Tagudin (Samahan ng Magkakalamansi Development Cooperative), Fams Food Products-Villamater, Master J. Food Products, Navarro Food International Inc., Padday Na Lima Marketing Association, Sasmuan Delicacies가 있다. 지난 2006년 중국은 필리핀의 주요 식품 수출국으로 10위를 차지했고 출하 규모는 5015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중국으로의 주요 수출 식품으로는 생과일, 가공과일, 과자, 꿀, 수산식품이 있다. 자료제공 : 싱가포르 aT (마닐라 타임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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