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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06 2009

필리핀 음식, 중국 젊은층과 중년층에 호응 얻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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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상공부(Department of Trade and Industry, DTI)는 최근 중국 광저우와 셴졘 내 비즈니스 미션에서 필리핀의 Crab paste Laing(코코넛 우유와 제조된 gabi )이 중국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로즈메리 카스틸로(Rosemarie Castillo) DTI 식품 개발 부장은 Crab paste Laing은 비스킷이나 빵 위에 발라먹는 것으로 중국의 중년층과 젊은이들에게 fancy food(별미)”로 여겨진다고 말했다.

다른 즉석 식품으로는 바나나칩, polvoron kalamansi, 코코넛망고 등의 열대 과일 주스농축음료가 큰 호응을 얻었다.

DTI는 이번 비즈니스 미션을 통해 예상되는 첫 매출액이 향후 6개월간 23736달러 또는 향후 8개월간 307648달러에 달할 것이며또한 비즈니스 미션에 참가한 필리핀 식품 수출업자들과 중국 바이어들간의 식품 개발 협상이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중국 바이어들은 필리핀 식품의 포장을 보다 향상시킬 것을 제안했으며, Kalamansi 주스의 경우 캔에 포장하는 것보다 우유팩과 같은 테트라팩에 포장할 것을 추천했다또한 포장 레벨이 중국어와 중국 식품 및 위생 기준에 맞춰 표기될 것을 제안했다.

이번 비즈니스 미션은 DTI가 중국 시장 내 보다 강한 입지를 굳히기 위해 중국 광저우에 설립한 필리핀무역투자센터(Philippine Trade and Investment Center)와 수출진흥청(Bureau of Export Trade Promotion)에 의해 개최되었다.

이번 중국 식품 비즈니스 미션에 참가한 필리핀 식품 기업들로는 Agrinurture Inc., Asap Tagudin (Samahan ng Magkakalamansi Development Cooperative), Fams Food Products-Villamater, Master J. Food Products, Navarro Food International Inc., Padday Na Lima Marketing Association, Sasmuan Delicacies가 있다.

지난 2006년 중국은 필리핀의 주요 식품 수출국으로 10위를 차지했고 출하 규모는 5015만 달러를 기록했으며중국으로의 주요 수출 식품으로는 생과일가공과일과자수산식품이 있다.

 

 

자료제공 : 싱가포르 aT (마닐라 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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