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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8 2016

[EU] EU, 2017년 농식품 홍보 예산 133백만 유로 확정

조회726

EU, 2017년 농식품 홍보 예산 133백만 유로 확정

 

 

 

 

 

 

2017년 유럽연합은 농식품 홍보 예산을 대폭 확대하였다. 주로 유럽연합 농식품 홍보 및 신규시장 개척을 위한 여러 프로젝트 공동출자로 집행될 해당예산은 133백만 유로로, 2016111백만 유로 대비 약 19.8% 증감 하였다.

 

 

주요 홍보대상국은 중국, 중동, 남미, 동남아시아, 일본으로, 이는 올해 초 EU 농업농촌개발담당 집행위원 필 호건(Phil Hogan)이 유럽 농식품 판로 개척을 위해 제시한 방향과 동일하다. 최근 필 호건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방문 후 아시아 시장 개척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으며, 농식품 홍보 사업을 통해 약 14,0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을 기대하였다.

 

 

 

 

단위 : 백만 유로

단순 프로젝트

90

유럽연합 시장 대상 단순 프로젝트

22.5

- 품질제도

12,375

- 일반

10,125

3국 시장 대상 단순 프로젝트

63

- 중국, 동남아시아

14.75

- 미국, 캐나다, 멕시코

11.6

- 아프리카, 중동

8.45

- 기타지역

11.6

- 유제품, 돼지고기

12.6

- 쇠고기

4

시장교란/추가 제안요청서

4.5

복합 프로젝트

43

- 유럽연합 시장 대상 지속가능 농업,

15.05

- 유럽연합 품질제도 정보

15.05

- 농업 방법, 유럽농식품 특징 등

12.9

단순 및 복합 프로젝트 합계

133

유럽집행위 주관 프로젝트

9.5

총 합계

142.5

. 유럽연합 농식품 홍보 예산

 

 

홍보 사업은 크게 단순 프로젝트(Simple Programme)와 복합 프로젝트(Multiple Program)로 나뉘어져 있다. 단순 프로젝트는 1개의 회원국가의 한 개 이상의 기관이 제안한 프로젝트이며, 복합 프로젝트는 2개 이상의 국가 혹은 1개 이상의 유럽 기관이 제안한 프로젝트이다. 총 예산 중 63백만 유로는 제 3국 대상 단순 프로젝트에 배정되었다.

 

 

늦어도 20171월에는 해당 사업을 위한 제안요청서를 발표할 예정이며, 관련 기관들이 (보통 3개년 프로젝트)제안서를 제출하면 유럽연합은 프로젝트 예산의 70%~85%를 지원하는 형태다. 유럽연합의 공동출자 비중은 유럽 내 단순 프로젝트일 경우 70%, 3국 대상 복합 프로젝트일 경우 80%, 심각한 시장교란의 경우 85%이다.

 

 

2017년 유럽연합 농식품 홍보 예산으로는 증감된 133백만 유로 외에도 유럽집행위에서 직접 주관하는 홍보사업 예산으로 9.5백만 유로가 별도로 배정되어 있다.

 

 

출처 : EURO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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